logologo

logologo

logo

검색

홍보자료

기관 언론동향

전체 1452

아시아경제

[재단] 제8차 농어촌 상생 포럼 개최…"기업과 상생협력으로 농어촌 활성화"

2024.04.16 조회수 3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이 농어업·농어촌특별대책위원회와 손잡고 농어촌의 소멸을 막기 위한 대응 전략을 마련한다.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과 농어업·농어촌특별대책위원회는 16일 서울 중구 로얄호텔에서 '제8차 농어촌 상생 포럼'을 개최하고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농산어촌 소멸 대응을 위한 도농 상생 발전 전략과 어촌·연안 연계 활성화 전략을 논의하고 토론하기 위해 마련됐다.

전자신문

[동반위] 동반위, 78차 동반성장위 개최…지역 동반성장 모델 발굴 나서

2024.04.02 조회수 1

동반성장위원회가 2일 서울 영등포구 63컨벤션센터에서 제78차 동반성장위원회 본회의를 개최했다. 올해 업무 추진계획과 주요 업무 추진 경과, 동반성장지수 평가 대상 변경 등을 의결했다.동반위는 올해 주요업무로 지역·소상공인에 동반성장 온기 확산, 경제·산업계 갈등 조정자 역할 강화, 실효성 있는 동반성장 평가체계 개편, 공급망 환경·사회·지배구조(ESG) 역량 인프라 강화 등을 삼았다.동반위는 지역특화 동반성장 모델 발굴을 위해 동반위-지자체-대기업·공공기관 간 플랫폼을 구축한다. 지자체별 동반성장 활동 조사, 우수사례 발굴·홍보 등으로 관심도를 높인다. 동반위와 시도지사협의회, 지역별 동반성장 담당관을 중심으로 공동 협력사업도 추진한다.

대한경제

[재단]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 납품대금 연동제 약정체결 컨설팅 확대

2024.04.02 조회수 2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협력재단)은 오는 18일까지 ‘주요 원재료 확인 등 연동약정 체결지원 사업’ 참여기업을 모집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수·위탁 거래 및 하도급 거래를 하는 중소기업의 납품대금 연동약정 체결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납품대금의 10% 이상을 차지하는 주요 원재료 여부 확인 및 제도 교육 등의 연동약정에 대한 컨설팅을 무료로 지원한다. 이를 통해 중소기업은 원가정보 노출로 인한 정보 유출 우려를 최소화하면서 납품대금 연동제 대상 요건을 확인할 수 있고, 컨설팅을 통해 제도에 대한 이해도 향상, 약정체결 관련 업무 부담 감소 효과까지 누릴 수 있다.

신아일보

[재단] 동반위-KT, 협력사 ESG 지원 두팔…상생협력기금 조성

2024.03.29 조회수 1

동반성장위원회와 KT가 힘을 합쳐 협력사 ESG 지원에 나선다.동반위는 29일 KT와 '2024년도 협력사 ESG 지원사업' 제1호 협약을 체결했다.이번 협약은 KT 파트너스(Partners) 상생 서밋(Summit) 2024에 200개 파트너사가 모인 가운데 진행되었으며 KT 정보통신공사 파트너 콤시스가 파트너사 대표로 협약에 참여했다.KT는 ESG경영에 선도적이다. 탄소중립을 위해 전국 사옥, 수십만개 통신장비(기지국 등)에 온실가스 모니터링 시스템을 구축해 관리 중이다. 통신기업 최초로 ‘협력사 지속가능 가이드라인’을 제정해 공급망에 걸쳐 ESG를 실천하고 있다. 이외에도 ESG채권 발행, 친환경 캠페인, 안전일터 구축 등 선도적인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뉴시스

[재단] 중소기업 기술보호 종합상담, 비대면으로도 가능해진다

2024.03.25 조회수 0

중소기업의 기술유출 예방을 위해 비대면으로도 기술보호와 관련된 종합상담이 가능하도록 한다.중소벤처기업부와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협력재단)은 '기술보호 통합상담·신고센터' 개편을 추진한다고 25일 밝혔다.이번 개편은 지난달 8일 '제10차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에서의 대통령 모두 발언을 적극 반영했다.

이투데이

[재단] 협력재단-수협은행, 곰섬 해안서 환경정화 활동

2024.03.25 조회수 1

대ㆍ중소기업ㆍ농어업협력재단과 Sh수협은행은 전날 충남 태안군 일대에서 곰섬 어촌계와 함께 ESG 경영 공동 실천을 위한 해안가 환경정화 활동을 추진했다고 22일 밝혔다.이날 행사에는 김영환 협력재단 사무총장, 강신숙 수협은행 은행장을 비롯한 양 기관 임직원 및 곰섬 어촌계원 등 100여 명이 참여해 곰섬 해안가에 방치된 쓰레기 및 폐어구 등을 수거하고 주변 환경을 정비했다.

메트로

[동반위] 동반위, 업종간 갈등 해소·경쟁력 강화나선다

2024.03.21 조회수 0

동반성장위원회가 올해도 상생컨소시엄 사업과 상생형 갈등조정제도를 통해 업종간 갈등을 해소하고 경쟁력 강화를 지원한다.   동반위는 지난 20일 서울 여의도 중기중앙회에서 중소상공인 단체를 대상으로 '24년도 상생협력 사업설명회'를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

뉴스1

[동반위] 동반위, 연세대와 동반성장 전문 경영인 양성한다

2024.03.18 조회수 0

동반성장위원회는 연세대학교 상남경영원과 함께 제4기 동반성장 최고위과정을 운영한다고 18일 밝혔다.동반위와 연세대가 공동 운영하는 최고위과정은 동반성장 자세를 함양한 전문 경영인 양성을 목적으로 지난 2021년부터 4년 연속 운영 중이다.

이투데이

[동반위] 동반위, 대구시-중기부와 원스톱기업지원박람회 개최…역대 최대규모 대·중소기업 구매상담회

2024.03.14 조회수 0

동반성장위원회는 중소벤처기업부, 대구광역시와 공동으로‘동반성장페어와 함께하는 2024 원스톱기업지원박람회’를 12일부터 13일까지 양일간 개최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동반위와 대구시가 공동으로 개최하는 4번째 동반성장페어로, 올해는 중기부도 함께 한다. 12일 진행된 행사 개막식에는 오영교 동반위 위원장, 오영주 중기부 장관, 홍준표 대구시장, 이만규 대구시의회 의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12345

유관기관

관련사이트

유관기관

관련사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