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logo

logologo

logo

검색

홍보자료

기관 언론동향

전체 1524

뉴시스

'K팝' 대기업의 상생…중소기업 화장품 스타로 키우다[같이의 가치]

2024.10.10 조회수 0

2010년대 들어 본격적으로 해외에서 위용을 떨치기 시작한 케이팝(K-POP)은 한국인들의 전유물이 아닌 세계인이 즐기는 콘텐츠로 확실히 뿌리를 내렸다.덩달아 세계적인 인지도를 갖춘 케이팝 스타들을 활용한 마케팅 전략은 기업들의 해외 진출에 기폭제가 되고 있다. 이같은 현상은 특히 해외 진출 역량을 갖추고 있지만 자원 부족으로 엄두를 내기 어려웠던 중소기업들의 시장 개척에 큰 도움을 주고 있다.

연합뉴스

[동반위] 동반성장 '최우수' 기업 44개…최우수 명예기업은 30개(종합)

2024.10.10 조회수 0

동반성장위원회는 지난해 동반성장지수 평가에서 삼성전자 등 44개 기업이 가장 높은 '최우수' 등급을 받았다고 8일 밝혔다. 이는 역대 가장 많은 것이다. 3개년 이상 최우수 등급을 받은 '최우수 명예기업'은 30개다. 동반위는 이날 서초구 JW메리어트호텔 서울에서 제80차 회의를 열고 대기업과 중견기업 224개에 대한 '2023년도 동반성장지수 평가 결과'를 발표했다.

뉴시스

[재단] 대아청과 "폭우피해 배추농가 지원"…상생기금 2억 출연

2024.10.10 조회수 0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은 지난 2일 서울 가락동농수산물도매시장 도매시장법인 대아청과와 함께 농어촌상생협력기금 2억원 출연 행사를 개최했다고 7일 밝혔다.이번에 대아청과가 출연한 협력기금은 최근 남부지역에 내린 집중폭우로 피해를 입은 김장배추의 긴급복구를 위해 우선 지원될 예정이다. 대아청과와 호반그룹은 지난 2021년 농수산물도매시장 도매시장법인 최초로 농어촌상생협력기금 출연을 시작했으며 누적 7억원에 이른다. 그간 대아청과와 협력재단은 출연된 기금으로 농산물 소비촉진, 자연재해 피해 농가 복구 지원, 고랭지배추 집하장 건축비 지원, 기후위기 극복 프로젝트 등 농업농촌을 위한 다양한 지원활동을 해왔다.

뉴시스

돈찍는 조폐공사의 상생마법…"덕분에 '돈벼락' 맞았죠"[같이의 가치]

2024.10.01 조회수 0

지폐를 기울이거나 빛에 비춰보면 숨겨진 그림이 나타난다. 보는 각도에 따라 숫자 색이 변하기도 하고 만졌을 때 오돌토돌하게 느껴지기도 한다.손으로 만져보고 기울여보고 빛에 비춰보면서 확인할 수 있는 위조방지장치는 5만원권에만 22가지가 적용됐다. 이미 13년 전부터 높은 보안 수준의 은행권 인쇄용 잉크를 가지고 있던 한국조폐공사(조폐공사)지만 해외 수출에는 어려움을 겪었다. 까다로운 요구조건이 있을 뿐만 아니라 세계 1위 기업인 스위스의 SICPA사가 시장의 85%를 독점하고 있기 때문이다.

디지털타임스

[재단] 중기부-대중소협력재단, 독일서 K-팝 연계 중소기업 제품 판촉전

2024.10.01 조회수 0

K-팝 행사인 케이콘(KCON)과 연계해 독일 시장에 우리 중소기업 제품을 소개하는 자리가 마련됐다. 중소벤처기업부와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은 지난달 28∼29일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K-컬렉션 위드(with) 케이콘' 행사를 열었다고 1일 밝혔다. 행사에는 화장품, 생활용품, 식품 등 국내 기업의 제품을 체험할 수 있는 부스 20개가 마련됐다.

아시아경제

[동반위] 이달곤 동반성장위원장, 지역 동반성장 담당자와 상생 워크숍

2024.09.27 조회수 0

동반성장위원회는 27일 서울 중구 로얄호텔에서 지역 동반성장 담당관 및 동반성장·ESG 분야 기업·공공기관 담당자 등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 지역 동반성장 문화확산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지역 특화 상생협력 모델 발굴을 위해 지자체와 기업의 동반성장 관련 협력 수요 공유, 관계자 간 정보 교류, 상생협력 실행 방안 등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주요 대기업의 지역 동반성장 사례 공유 ▲지자체 현안 공유 및 과제 연계방안 등이 논의됐으며, 참석자들은 지역 특성과 수요를 고려한 상생협력 모델 발굴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다.

이투데이

[동반위] 동반위·현대백화점·현대면세점, 협력 중소기업과 양극화 해소 위해 '맞손'

2024.09.26 조회수 0

동반성장위원회(동반위)는 26일, 현대백화점, 현대면세점과 각각 협력 중소기업과 함께하는 양극화 해소 자율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경기침체와 고금리·고물가가 지속하는 상황 속에 어려움을 겪는 협력사의 부담을 낮추고 대·중소기업 간 양극화 문제를 해소하기 위한 일환으로 추진됐다. 양 사는 협약을 토대로 앞으로 3년간 협력사와 하도급, 위수탁, 납품, 용역 등 거래에서 대금 3원칙(제값 주기, 제때 주기, 제대로 주기)을 준수하기 위해 노력한다. 특히 현대백화점은 중소기업 전용매장 및 성과공유제 기반의 협업사업 (중소 협력사와의 공동사업비용 지원) 등을 운영해 우수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 대상 국내 대형유통망 입점ㆍ경영 활동을 지원할 기회를 제공한다.

전자신문

[재단] 협력재단, 독일서 中企 우수제품 판촉전 개최

2024.09.26 조회수 0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은 오는 28일부터 29일(이상 현지시간)까지 이틀간 독일 메세 프랑크푸르트에서 K컬렉션 윗 케이콘(KCON) 저머니(GERMANY) 2024를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K컬렉션'은 CJ ENM의 K팝 축제와 연계해 마련한 우수 중소기업 제품 판촉전이다. 2014년도부터 대·중소기업 동반진출 지원사업 중 하나로 시행하고 있다. 올해는 지난 5월 일본 도쿄, 8월 미국 LA에서 행사를 열어 약 105억원의 수출성과를 달성했다. 이번에 독일에서 처음 열리는 케이콘과 함께 우리 중소기업의 신규시장 진출을 지원한다.

뉴시스

상생도 진화한다…'동반성장' 확산을 위한 20년의 노력[같이의 가치]

2024.09.26 조회수 1

'대기업과 중소기업, 신산업과 전통산업, 수도권과 지방…'20년전 상생협력 중추 플랫폼으로 대·중소기업협력재단이 출범한 이래 '동반성장'에 대한 사회적 요구는 더욱 정밀하고 다양해졌다. 이에 기업 간 동반성장을 통해 경제를 활성화하고 양극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주체적인 민간 조직에 대한 필요성이 대두되면서 2010년 동반성장위원회(동반위)가 탄생했다. 동반위는 설립 이래 중소기업 적합업종 지정, 동반성장지수 등에 중추적인 역할을 맡으며 '동반성장' 키워드를 대표하는 기관으로 자리매김해왔다. 사회의 구조적 변화와 기존 사업의 한계점 등을 보완하고, 신산업·지방 등 소외 가능한 범주를 포괄하며 한층 다양한 관점에서의 상생 플랫폼으로 진화를 거듭하고 있다. 

12345

유관기관

관련사이트

유관기관

관련사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