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logo

logologo

logo

검색

홍보자료

기관 언론동향

전체 1457

이투데이

[재단] 협력재단-신안군, 농어촌 지속가능발전 위해 '맞손'

2024.04.29 조회수 0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협력재단)은 신안군청과 26일 전남 신안군청 영상회의실에서 도서지역 상생발전 및 환경·사회·지배구조(ESG)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보유한 자원과 역량을 바탕으로 협력체계를 구축한다. 특히 △신안군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과제발굴 및 기금 조성 공동 노력 △농어촌 ESG 문화확산을 위한 공동협력관계 구축 △양 기관의 교류협력 등 다양한 활동을 공동 추진하기로 했다.

문화일보

[동반위] 동반위-현대엘리베이터, 협력사 동반성장 지원 ‘맞손’

2024.04.29 조회수 0

동반성장위원회는 24일 서울 중구 반얀트리 호텔에서 현대엘리베이터 및 협력 중소기업 151곳과 양극화 해소 자율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현대엘리베이터는 올해부터 3년간 협력사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구체적으로 현대엘리베이터는 납품, 용역 등 협력 거래에서 대금 제대로 주기 원칙을 준수하고 협력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복리후생, 안전 장비 등을 지원해 중소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돕는다.

매일일보

[동반위] 동반위-코레일, 운송업계 협력사 ESG 지원

2024.04.29 조회수 0

동반성장위원회는 한국철도공사와 18일 코레일 협력사 10개사를 지원하는 ESG 협약을 체결하다고 밝혔다.동반위는 협력사 대상으로 ESG 컨설팅 지원 후 ESG 지표 준수율이 우수한 중소기업에게 ‘ESG 우수 중소기업 확인서’를 발급한다. 확인서를 보유한 협력 중소기업은 △금리우대(신한·기업·경남·국민은행) △해외진출 지원사업 우대(KOTRA, KOICA) △환경·에너지 컨설팅 및 기술지원(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한국환경산업기술원) 등의 인센티브를 받을 수 있다.

뉴스1

[동반위] "낡은 벽을 새 것처럼"…동반위, 스타벅스와 '상생 페인팅'

2024.04.29 조회수 0

동반성장위원회는 이달 16일 스타벅스코리아 등 경동시장 상생협의체와 함께 경동시장의 노후된 벽면을 도색하는 봉사활동을 펼쳤다고 17일 밝혔다.경동시장 상생협의체는 지난 2022년 12월 동반위 경동시장상인회·KD마켓·스타벅스가 상생협약 체결을 통해 구성된 지역 동반성장 협의체다. 동반위는 주기적으로 상생협의회를 개최해 경동시장 지역 구성원들의 소통과 협력을 도모해 오고 있다.

뉴시스

[동반위] "스타벅스 상생음료 파실분?"…소상공인 카페 공개모집

2024.04.29 조회수 0

동반성장위원회(동반위)는 오는 30일까지 2024년 여름시즌 상생음료를 판매할 개인 소상공인 카페를 공개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상생음료는 스타벅스 음료 개발팀이 국내산 농산물을 이용해 신규 개발한 한정판 시즌 음료로, 원부자재 및 레시피를 개인 소상공인 카페에 무상 공급한다. 앞서 네 차례 상생음료를 공급해 소상공인 카페 매출에 도움이 줬다는 평가다.

아시아경제

[재단] 제8차 농어촌 상생 포럼 개최…"기업과 상생협력으로 농어촌 활성화"

2024.04.16 조회수 3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이 농어업·농어촌특별대책위원회와 손잡고 농어촌의 소멸을 막기 위한 대응 전략을 마련한다.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과 농어업·농어촌특별대책위원회는 16일 서울 중구 로얄호텔에서 '제8차 농어촌 상생 포럼'을 개최하고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농산어촌 소멸 대응을 위한 도농 상생 발전 전략과 어촌·연안 연계 활성화 전략을 논의하고 토론하기 위해 마련됐다.

전자신문

[동반위] 동반위, 78차 동반성장위 개최…지역 동반성장 모델 발굴 나서

2024.04.02 조회수 1

동반성장위원회가 2일 서울 영등포구 63컨벤션센터에서 제78차 동반성장위원회 본회의를 개최했다. 올해 업무 추진계획과 주요 업무 추진 경과, 동반성장지수 평가 대상 변경 등을 의결했다.동반위는 올해 주요업무로 지역·소상공인에 동반성장 온기 확산, 경제·산업계 갈등 조정자 역할 강화, 실효성 있는 동반성장 평가체계 개편, 공급망 환경·사회·지배구조(ESG) 역량 인프라 강화 등을 삼았다.동반위는 지역특화 동반성장 모델 발굴을 위해 동반위-지자체-대기업·공공기관 간 플랫폼을 구축한다. 지자체별 동반성장 활동 조사, 우수사례 발굴·홍보 등으로 관심도를 높인다. 동반위와 시도지사협의회, 지역별 동반성장 담당관을 중심으로 공동 협력사업도 추진한다.

대한경제

[재단]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 납품대금 연동제 약정체결 컨설팅 확대

2024.04.02 조회수 2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협력재단)은 오는 18일까지 ‘주요 원재료 확인 등 연동약정 체결지원 사업’ 참여기업을 모집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수·위탁 거래 및 하도급 거래를 하는 중소기업의 납품대금 연동약정 체결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납품대금의 10% 이상을 차지하는 주요 원재료 여부 확인 및 제도 교육 등의 연동약정에 대한 컨설팅을 무료로 지원한다. 이를 통해 중소기업은 원가정보 노출로 인한 정보 유출 우려를 최소화하면서 납품대금 연동제 대상 요건을 확인할 수 있고, 컨설팅을 통해 제도에 대한 이해도 향상, 약정체결 관련 업무 부담 감소 효과까지 누릴 수 있다.

신아일보

[재단] 동반위-KT, 협력사 ESG 지원 두팔…상생협력기금 조성

2024.03.29 조회수 1

동반성장위원회와 KT가 힘을 합쳐 협력사 ESG 지원에 나선다.동반위는 29일 KT와 '2024년도 협력사 ESG 지원사업' 제1호 협약을 체결했다.이번 협약은 KT 파트너스(Partners) 상생 서밋(Summit) 2024에 200개 파트너사가 모인 가운데 진행되었으며 KT 정보통신공사 파트너 콤시스가 파트너사 대표로 협약에 참여했다.KT는 ESG경영에 선도적이다. 탄소중립을 위해 전국 사옥, 수십만개 통신장비(기지국 등)에 온실가스 모니터링 시스템을 구축해 관리 중이다. 통신기업 최초로 ‘협력사 지속가능 가이드라인’을 제정해 공급망에 걸쳐 ESG를 실천하고 있다. 이외에도 ESG채권 발행, 친환경 캠페인, 안전일터 구축 등 선도적인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12345

유관기관

관련사이트

유관기관

관련사이트